티스토리 뷰

목차



    파이프라인을 늘리기 위한 방법 중 스톡사진을 판매하는 셔터스톡(shutterstock)을 알게 되었습니다. 본인이 찍은 사진 및 동영상을 올리게 되면 다른 사람이 보고 구매하여 수익이 창출되는 건데요 사진을 좋아하시는 분들한테는 엄청 좋은거 같아요.

     

    비슷한 플랫폼으로 크라우드픽도 있는데, 그건 나중에 따로 포스팅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가입을 하기 위해 아래 사이트로 먼저 이동합니다. 

     

    사진, 동영상 클립, 일러스트 및 벡터 판매 | Shutterstock

    Shutterstock은 아티스트와 창작자를 위한 글로벌 마켓플레이스로, 로열티 프리 이미지, 동영상, 벡터 및 일러스트를 판매할 수 있습니다. Shutterstock은 여러분의 눈을 통해 세상을 바라봅니다.

    submit.shutterstock.com

     

    접속하게 되면 처음에 나오는 화면이 아래와 같습니다.

    시작하기를 눌러줍니다.

     

     

     

    가입을 위해 다음과 같이 정보 입력을 하면되고, 법인명이라고 나와있는데 본인이 원하는 이름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정보를 다 입력한 상태에서 다음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나오고 본인이 적었던 이메일로 가서 

    확인을 합니다.

    이메일 컨펌 이후 주소 적는 메뉴가 나오고 여기는 영어로 작성해줘야 합니다.

    다 작성하셨으면 다음 클릭.

     

     

    다음으로는 포트폴리오 개인 설정을 하라고 나오는데 스타일/주제 선택 그리고 태그라인/위치 등 설정하고 변경 내용을 저장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프로필 사진 같은 경우는 로고로 만들어주는게 좋으며, Canva나 미리캔버스 가서 쉽게 만드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려요.

     

    설정이 완료되었다면 사진이나 동영상을 업로드 하시면 되는데요.

     

     

    아래 캡처 화면에서 보시다시피 Shutterstock 아래 포트폴리오를 클릭하면 아래 메뉴가 나오는데 업로드를 클릭하신 후

     

     

    사진이나 동영상 파일을 아래 화면에 끌어서 넣으셔도 되고, 아니면 아래 여러 파일 선택하여 추가하셔도 됩니다.

    원하는 사진을 넣으셨다면 다음을 클릭하면 완료입니다.

     

    이후 바로 판매되는 건아니고, 초상권 지적 재산권 그리고 사진이 제목과 연관이 있는지 등 여러가지 검토 후 승인이 나게됩니다. 

    아래는 거부 된 사유인데, 초상권과 지적재산권에 대한 이야기는 없지만 제목과 키워드에서 리젝된 경우가 있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다시 수정하여 올려야 합니다.

     

     

    저도 처음 시작이지만, 시간이 오래 걸리는 작업이 아니므로 , 몇달간 해보려고 합니다. 

    수입이 생기든 안 생기든 이후에 관련 리뷰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