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베트남에 살고, 현지에서 베트남 주식에 적금식으로 투자하고 있는 베토메모입니다.
    8/26 일 증시는 어떻게 되었는지 보겠습니다.

     

    1. 베트남 증시 흐름

    8월 26일 시장이 시작하자마자 흘러내려 오후에 상승을 기대하기는 어려웠던 장이었습니다.

    이번 지수 하락에 가장 영향을 준 섹터는 금융주로 대부분 하락을 하였으며 특히 금융주 중 CTG(베트남산업은행)이 

    오후에 눈이 띄게 하락하였습니다.

    CTG 이외에도 BID(베트남개발은행) ,ACB(아시아커머셜) ,TPB(티엔퐁) 도 오후에는 빠르게 하락하였습니다. 

     

    석유 및 가스, 부동산, 증권, 철강, 식품, 자동차 및 타이어 등 일부 산업 그룹은 오전 장이 끝날 때 개선의 조짐을 보였으나 오후에 하락을 피하진 못했습니다.  GAS(PV가스) , HPG(호아팟) , MSN(마산그룹) 과 같은 그룹의 산업들은 모두 오후에 더 하락하였습니다.


    VN-Index - 호치민 (1,301.12 전날 대비 8.43 포인트 , 0.64 % 하락)
    HNX-Index -하노이 ( 336.85 전날 대비 0.85 포인트, 0.25 % 상승)

     

    2. 베트남 지수에 상승/하락에 영향을 준 TOP10

    VN index의 경우 지수가 간신히 1,300을 버틴 상태지만 오늘과 같은 분위기가 지속된다면 다시 1,200대로 넘어갈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특히 대형 그룹 중 빈그룹이 연속해서 하락 지수에 영향을 주고 있고 금융주들도 크게 하락 영향을 준 날이었습니다.

     

     

    3. 외국인 순매수 TOP10

    외국인 순매수 종목을 보면 제조업쪽이 특히 눈에 많이 띄네요. 최근 많이 하락한 것도 있지만 최근 같이 공장도 잘 돌아가지 않는 상황에서 선매수를 한다는 것에 조사를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특히 빈탄무역 같은 경우는 가정용 제품을 만드는 기업이긴 한데 이런 하락장에서도 꽤 크게 상승하였네요.

    4. 외국인 순매도 TOP10

    어제에 이어 빈홈스와 호아팟은 여전히 상위에 랭크가 되어있네요.

    GMD(게마뎁트)는 외국인 순매도 4위에 올라와 있는데도 크게 상승한게 눈에 띕니다.

     

    5. 시총순위

     

    시총 10위권 기업 중 유일하게 VNM 만 초록불이네요. 물론 0.12%로 오르지 않은거나 마찬가지지만 이정도면 선방한 것 같습니다, 

    1,2 위간 시총 차이는 또 좁혀지고 있네요

    언제쯤 시원하게 상승이 나올지..
    오늘도 베트남 확진자는 만명이 넘었고
    정말 9월 6일까지 이 조치가 잘 될지는
    다음주에 달려 있는 것 같습니다.

    어찌되었든 금주 마지막인 내일 시장을
    주목해 봐야 할 것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