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걸그룹 블랙핑크가 2021년 9월 걸그룹 브랜드 평판 1위를 차지했습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준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인데요. 소녀시대가 2위, 레드벨벳이 3위로 분석되었습니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으며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채널 분석도 포함이 되었습니다.
특이 이번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1년 8월 12일부터 2021년 9월 12일까지 38,256,473 개를 분석하였으며, 8월 35,593,825 개와 비교해서도 7.48% 증가했습니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분석에는 블랙핑크, 레드벨벳, 에스파, 트와이스, 브레이브걸스, 오마이걸, 러블리즈, 마마무, 에이핑크, 프로미스나인, 에이프릴, 스테이씨, 우주소녀, 이달의소녀, (여자)아이들, 라붐, 위클리, CLC, 드림캐쳐, 브라운아이드걸스, ITZY, 걸스데이, 에프엑스, 모모랜드, 위키미키, 레이디스코드, 체리블렛, EXID, 애프터스쿨, 우아!, 픽시, 마카마카, 시그니처, 로켓펀치, 스텔라, 카밀라, 퍼플키스, 라잇썸, 엘리스, 다이아, 아이씨유, 트위티, 아이칠린, 핫이슈, 스카이리, 블링블링, 하이엘, 파시걸스, 트라이비를 분석하였습니다.
2019년 9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블랙핑크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돌파하다, 기록하다, 데뷔하다’ 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리사, 유튜브, 라리사 ‘이 높게 나왔습니다. 블랙핑크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이 84.07%로 분석되었으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91% 하락, 브랜드 이슈 14.58% 하락, 브랜드소통 34.17% 상승, 브랜드확산 36.48% 상승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습니다.
'이슈도 정보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윤소이 임신/미달이 김성은 근황 (0) | 2021.09.14 |
---|---|
손흥민 화보 공개/정준호 합류 (0) | 2021.09.13 |
허이재 갑질 폭로 (0) | 2021.09.12 |
리사 영상이 7천만뷰를 훌쩍, 로제 기록을 넘어섰다! (0) | 2021.09.11 |
최지우 복귀/히딩크 은퇴 선언 (0) | 2021.09.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