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한국기업평판연구소의 2023년 5월 가수 브랜드평판지수 분석 결과, 임영웅이 1위, 방탄소년단이 2위, 세븐틴이 3위를 차지했습니다.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을 토대로 가수 브랜드평판지수를 분류하였습니다.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2,167,652, 미디어지수 2,804,753, 소통지수 2,271,854, 커뮤니티지수 2,099,5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343,800으로 분석되었다. 이는 지난 4월 대비 16.63% 상승한 수치이다. 구창환 소장은 “강력한 팬텀 커뮤니티를 구축한 임영웅 브랜드가 1위”라며 이번 결과에 대해 분석하였습니다.


    방탄소년단은 참여지수 703,458, 미디어지수 2,076,338, 소통지수 2,371,399, 커뮤니티지수 2,995,348으로 브랜드평판지수 8,146,544가 되어 7.30% 하락한 수치이지만, 개인 활동을 통해 팬들과 소통하는 브랜드로서 2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세븐틴은 참여지수 1,316,421, 미디어지수 2,401,024, 소통지수 1,229,048, 커뮤니티지수 1,219,618으로 브랜드평판지수 6,166,110으로 분석되었습니다. 이는 지난 4월 대비 134.78% 상승한 수치입니다. 구창환 소장은 “파워풀한 콘텐츠를 선보인 세븐틴 브랜드가 3위가 됐다”라며 강조하였습니다.


    한편, 블랙핑크는 브랜드평판지수 5,267,916으로 33.64% 하락한 수치를 보여주었고, 뉴진스는 브랜드평판지수 5,177,062으로 43.63% 하락한 수치를 기록하였습니다.


    이번 연구결과에서는 브랜드 참여,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분석을 기반으로 가수 브랜드평판지수를 분류하였습니다. 임영웅은 강력한 팬텀 커뮤니티를 구축한 브랜드로 1위를 차지하였고, 방탄소년단은 개인 활동을 통해 팬들과 소통하는 브랜드로 2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세븐틴은 파워풀한 콘텐츠를 선보인 브랜드로 3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소비자들이 브랜드에 대해 어떻게 이야기하는지를 파악하는 데 큰 도움을 주었습니다.


    또한, 가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되고 긍부정비율 분석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된다는 것도 알려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러한 정보를 통해 더욱 자세한 분석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뉴진스의 팬미팅이 순식간에 전석 매진되었습니다. 27일 소속사 어도어(ADOR)에 따르면 전날 인터파크에서 오픈된 뉴진스의 첫 팬미팅 ' Bunnies Camp' 티켓은 예매가 시작된 지 얼마 되지 않아 모두 동났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티켓 오픈은 팬클럽을 대상으로 한 선예매였으며 선예매만으로 2회차 팬미팅을 초고속 매진시키며 탄탄한 팬덤은 물론 막강한 티켓 파워를 확인했습니다. 'Business Camp'는 뉴진스와 버니즈(팬덤명)가 함께 떠나는 첫 캠프의 의미를 담았고 앞서 공개된 포스터와 티저 영상으로 캠프 분위기를 물씬 보여준 뉴진스는 롤링페이퍼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구성해 버니즈와 특별한 추억을 쌓을 예정입니다. 

     

    뉴진스의 팬미팅 'Business Camp'는 오는 7월 1일과 2일 양일간 서울 송파구 SK 올림픽 핸드볼 경기장에서 열리며, 아쉽게도 오프라인 현장에 참석하지 못하는 이들은 온라인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관람 가능합니다. 한편 뉴진스는 지난 23일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TIME)의 '2023 차세대 리더(Next Generation Leaders)'에 선정돼 글로벌 영향력을 입증했습니다. 앞서 1일에는 미국 골드하우스가 발표한 2023년 'A100(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아시아 - 태평양 지역 100인 명단)'에도 K-팝 아티스트 유일하게 이름을 올린 바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