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뉴진스가 아이돌그룹 브랜드 평판 정상을 차지했습니다. 뉴진스(민지·하니·다니엘·해린·혜인)가 1월 아이돌 그룹 브랜드 1위에 오른 것인데요.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2년 12월 23일부터 2023년 1월 23일까지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99,957,750개를 추출하였습니다. 아이돌 그룹 브랜드평판은 보이그룹과 걸그룹을 통합한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으로 아이돌그룹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는데, 지난 2022년 2월 아이돌 브랜드 빅데이터 93,006,397개와 비교하면 7.47%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입니다..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아이돌 그룹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모니터의 정성적인 평가도 포함되었다.
2023년 1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뉴진스,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아이브, 세븐틴, (여자)아이들, NCT, 소녀시대, 빅뱅, 슈퍼주니어, 몬스타엑스, 르세라핌, 엑소, 레드벨벳, 트와이스, 스트레이키즈, 에스파, 더보이즈, 오마이걸, 샤이니, 비투비,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아스트로, 엔믹스, 빅스, 엔하이픈, 신화, 하이라이트, 우주소녀, 에이핑크 순으로 분석되었습니다.
아이돌 그룹 브랜드 평판 1위를 기록한 뉴진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215만 1394·미디어지수 250만 3541·소통지수 163만 7089·커뮤니티지수 310만 798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40만 11로 분석되었습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3년 1월 아이돌 그룹 브랜드 평판 1위를 기록한 뉴진스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기록하다·돌파하다·사과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OMG·민지·Ditto'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6.05%를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반응형
'이슈도 정보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추신수 발언 역풍/김지영 빚투 의혹 (0) | 2023.01.25 |
---|---|
영화'교섭' 개봉7일째 100만/지민 1위 (0) | 2023.01.25 |
아바타 2 '물의 길' 400만 돌파/방탄 5억뷰 (0) | 2022.12.24 |
우크라 오발탄으로 확인, 한 때 러 소행 의심 (1) | 2022.11.17 |
신혜성 음주운전, 남의 차 운전까지.. (0) | 2022.11.16 |